← 돌아가기
https://images.hinoto.kr/lumendb/webp/LMI-AT-041.webp

레브

검은 깃털

효과

이 기술은 2장까지 덱에 넣을 수 있다.
1턴에 1번 상쇄 시, 사이드 덱에서 루멘 존에 배치할 수 있다.
①이 기술이 루멘 존에 있는 동안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.
-상쇄 시, 상대 기술 데미지-100
-상쇄 시, 루멘 존에 [단검] 토큰 1장을 배치한다.(최대6장)
②「암야」: 콤보 시, 루멘 존의 [단검] 토큰을 모두 브레이크할 수 있다.
그 후, 상대에게 브레이크한 토큰 3장당 200데미지를 준다.

최초 수록

LMI-AT-041

태그

#암야 #효과 대미지 #검은 깃털 #단검


수록 정보
출시일
수록번호
수록 팩
레어도
24-10-31
LMI-AT-041
루미너스 이노센스
N
24-10-31
LMI-AT-041
루미너스 이노센스
SR
24-10-31
LMI-AT-041
루미너스 이노센스
EXR

관련 카드

「장막을 두른 칼날」
레브

「장막을 두른 칼날」

「단검」
레브

「단검」

벤전스
레브

벤전스

언 쥬어
레브

언 쥬어

오컴 나이프
레브

오컴 나이프

코르부스
레브

코르부스

시크릿 대거
레브

시크릿 대거


관련 Q&A

검은 깃털 데미지 발생 시점

Q: 검은 깃털의 ②의 효과로 발생하는 데미지는 콤보 타임이 발생하고 2,3콤보를 내려놓는 과정 중 정확히 언제 발생하나요?

A: [검은 깃털]의 ②번 효과는 콤보 타임 돌입 시, 유발 상태가 됩니다. 콤보 타수를 지정하는 효과가 아니기 때문에 카드의 효과 처리 중 임의의 순서대로 처리하시면 됩니다.

검은 깃털 단검 토큰과 헬프 캐쳐

Q: 검은 깃털의 효과로 놓인 단검 토큰을 헬프 캐쳐 등의 효과로 리스트로 보낼 수 있나요?

A: 토큰은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.

[검은 깃털] 루멘 존 배치 기능 턴 제한

Q: 검은 깃털의 상쇄 시 1턴의 1번 루멘존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1턴에 1장만 둘 수 있다는 뜻일까요? 아니면 각 1장씩 따로 처리하여 2장 동시에 나오는 게 가능할까요?

A: 턴에 최대 1장까지만 사이드 덱에서 루멘 존으로 둘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사이드 덱에 검은 깃털이 2장 있을 시, 2장 모두 루멘 존에 두기 위해서는 상쇄를 총 2회 해야 합니다.

[검은 깃털] 단검 토큰 갯수 제한

Q: 검은 깃털을 2장 배치했을 경우 단검 토큰을 12장 배치할 수 있나요? 1번 상쇄 시 몇 장 배치할 수 있나요?

A: 총 6장만 배치할 수 있습니다. 2장 동시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.

[검은 깃털]을 배치한 즉시 효과가 적용되나요?

Q: 검은 깃털에 대해서 배치한 즉시 상쇄 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나요?

A: 아니요, 적용할 수 없습니다. [검은 깃털]이 사이드 덱에 있을 때의 효과는 상쇄 시, 루멘 존에 배치되는 룰 효과 하나뿐입니다. 따라서 [검은 깃털]이 사이드 덱에 있을 때 상쇄 효과 처리 시 [검은 깃털]의 ①번 효과는 유발되지 않습니다.

빛의 루멘과 데미지 감소 적용 범위

Q: 리타의 '빛의 루멘'의 효과 중, 자신이 받는 모든 데미지-100이라는 효과는 타수당 적용인가요 판정당 적용인가요? 예시) 빛의 루멘 상태의 리타가 방어기-성녀를 위하여를 내밀고, 레브의 허퓨즈를 내밀어 상쇄, 및 히트시켰을 경우,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으며 암야 또한 켜지지 않습니까? 리타가 빛의 루멘 상태일 경우 레브가 세츠메이 킥을 적중시켜 콤보타임에 들어갈 경우, 기술 하나당 -100의 데미지를 받습니까? 동시에, 레브의 검은깃털의 효과로 6단검을 쌓은 상태일 경우, 리타는 추가로 400-100=300데미지를 받습니까 (200-100)X2=200데미지를 받습니까?

A: 400-300-100=0으로,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으며 따라서 레브는 「암야」상태가 될 수 없습니다. 콤보 타임 때 기술 하나 당 -100데미지가 됩니다. [검은 깃털]의 효과로 단검 토큰 6장을 브레이크 했을 경우 리타는 300데미지를 받습니다.

[토큰]브레이크한 토큰의 처리

Q: 검은 깃털의 ②의 효과로 브레이크한 토큰도 브레이크 존으로 가나요?

A: 토큰은 브레이크 존으로 가지 않고 사라집니다. 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사이드 덱에서 보충하지도 않습니다.

언 쥬어의 효과로 단검 배치

Q: [언 쥬어]의 효과로 루멘존애 [검은 깃털]이 없어도 단검을 놓을 수 있나요?

A: 예.

벤전스의 상쇄 시 검은 깃털 배치 판정

Q: [벤전스]로 중단 상쇄를 성공했다면 ①효과로 히트 판정을 콤보로 변경할 수 있나요? 해당 상황에서 [검은 깃털]의 효과는 어떻게 적용하나요?

A: 아니오, "사용 시"가 "히트 시"에 선행합니다. 해당 상황에서는 [벤전스]의 "히트 시" 효과로 [검은 깃털] 1장을 배치한 후, "상쇄 시" 1번째 [검은 깃털]의 효과로 상대 기술 데미지 -100, 루멘 존에 깃털 토큰 1장을 배치한 후, 2번째 [검은 깃털]의 효과로 2번째 [검은 깃털]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. 2번째 [검은 깃털]의 경우 "상쇄 시" 타이밍 이전에 배치되어 있지 않았으므로 상대 기술 데미지 감소 효과와 깃털 토큰 배치 효과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.

콤보 중 획득한 단검 토큰을 사용할 수 있나요?

Q: 루멘 존에 [검은 깃털]이 배치되어 있습니다. 이 때 [벤전스]로 중단 기술을 상쇄-콤보 시에 히트 시 깃털 (2) 배치 상쇄 시 깃털 (1),(2) 효과로 단검 토큰 2장 획득 콤보 시 벤전스 콤보 효과로 단검 토큰 1장 획득 이때 검은 깃털의 깃털 토큰 3장당 데미지 효과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?

A: 예. [검은 깃털]의 콤보 시 효과는 콤보 중 상시 발동할 수 있는 효과입니다. [벤전스]의 콤보 시 효과를 발동한 이후 발동하여 데미지 200을 줄 수 있습니다.

사용 타이밍을 놓친 후 효과로 인해 사용 조건을 만족시킨 카드의 리플레이

Q: 랩 캐츠의 사용 후 효과를 사용하여 오버 리밋 상태가 되었습니다. 이 때 랩 캐츠의 오버 리밋 시 사용 후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?

A: 아니오, 랩 캐츠의 사용 후 타이밍에 들어가기 전 조건을 만족한 쪽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효과의 사용 가능 여부는 그 효과의 발동 타이밍 직전에 체크합니다. 예외적으로 '루멘 페이즈 시', '리커버리 페이즈 시' 처럼 특정 페이즈를 지정해 페이즈 중 언제나 발동 가능한 카드나, 상대가 사용한 [파키 디펜스], 자신의 [레이징 펀치], [검은 깃털] 등의 콤보 타임 중 언제나 발동할 수 있는 카드는 해당 타이밍 중 언제나 발동 가능합니다.

우선권 동일 시 페이즈 스킵

Q: 우선권 동일 시 판도라 박스를 발동할 수 없나요?

A: 2025/8 룰 개정으로 우선권 동일이 발생할 경우가 없습니다. 우선권이 있는 플레이어를 A라고 할 때, A의 "공개 유발"(이미 공개된 배틀 존, 루멘 존, 특성 존, 얼티밋 존의 카드)-B의 "공개 유발"-A의 '비공개 유발"([판도라 박스] 등 사이드 덱에서 발동하는 카드)-B의 "비공개 유발" 순서로 처리하며, 동일한 타이밍의 효과 처리는 사용할 플레이어가 정할 수 있습니다.

콤보 처리 중 레디하지 않은 기술의 콤보 시 효과의 타이밍

Q: [광증의 매드니스], [검은 깃털], 등, 레디하지 않은 기술의 콤보 시 효과가 발동하는 타이밍은 언제인가요?

A: [광증의 매드니스]와 같이, '콤보 시, ~한다'와 같은 강제효과의 경우, 1콤보 시에 반드시 발동해야 합니다. 그 이외의 '콤보 시, ~할 수 있다'와 같은 효과의 경우, 각 X콤보 기술의 콤보 시 효과 처리 중 발동할 수 있습니다.

콤보 중에 「암야」 상태가 된 경우, [검은 깃털]의 콤보 시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?

Q: 콤보 중 [블랙아웃]을 사용했을 경우, "사용 시"에 「암야」 상태가 되었을 경우, [블랙아웃]의 콤보 시에 [검은 깃털]의 콤보 시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?

A: 예. [블랙 아웃] 이후로 콤보를 이었을 경우에도 그 기술의 "콤보 시" 타이밍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데미지가 0인 기술의 히트 판정

Q: 공떨로 데미지가 0이 된 공격은 히트하지 않나요?

A: 공격 판정이 무효가 되지 않습니다. 그대로 히트 판정이 들어갑니다.